2024년 04월 05일, 개봉한 한국 영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정수인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SF 드라마 시리즈 리뷰 시작합니다!
스포 있습니다!
장르 – SF, 스릴러, 액션, 호러, 판타지
연출 – 연상호
극본 – 연상호, 류용재
상영 – 2024년 04월 05일
상영 회차 – 총 6부작 (300분)
상영등급 – 19세 청소년 관람불가
쿠키 영상 - 없음
출연진 – 전소니(정수인), 구교환(설강우), 이정현(최준경), 권해효(김철민), 김인권(강원석) 외
-기생수:더 그레이 관람포인트-
1. 더 그레이 - 기생생물 긴급대응 특별수사팀으로 경찰청 경비국 위기관리센터 소속이다. 기생생물을 처치하기 위해 효과적인 산탄총으로 무장하였고 최첨단장비와 집단전술을 사용하여 인간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2. 일본 만화 원작 시리즈로 현재 애니메이션과 일본판 시즌1, 시즌2가 나와 있다.
3. 원작과의 차이점 - 원작의 주인공은 남고생이며 오른손에 기생생물이 기생했던 것의 비해 본 작의 주인공은 여성이며 기생생물이 오른쪽 얼굴에 기생하고 있다.
- 원작의 기생생물은 본래 숙주를 버리고 다른 인간의 몸으로 갈아타 는 것을 꺼리지만 본편에서는 기생생물이 원한다면 유동적으로 숙주를 옮겨 다닌다..
-기생수:더 그레이 줄거리-
1편
EDM콘서트장에서 파티를 즐기는 관람객들 사이로 기생수괴물이 폭주하며 살육을 벌이기 시작한다. 언론에서는 묻지 마 살인으로 덮고, 정부에서는 이 괴물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다.
그 시각 마트에서 일하던 정수인은 퇴근 후 따라온 진상손님에게 칼에 찔리게 되고 죽어 가던 정수인에게 하늘에서 떨어진 기생수가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정수인의 상처가 너무 심하여 상처를 치료하느라 기생수가 정수인의 뇌를 모두 차지하지 못하고 몸에 숨어 위험할 때만 잠시 나올 수 있는 변종으로 자리 잡는다.
몇 개월 후 깡패였던 설강우는 상대파 두목을 치려다 실패하고 자신이 살던 고향으로 몸을 피하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집에는 여동생은 없고 누나만 있는 상태였다. 집에서 수상함을 느낀 설강우는 누나를 미행하고 우연히 기생수들의 정체를 알게 된다. 그리고 기생수라는 것을 모르는 정수인에게 상태를 알려주고 정수인은 그제야 자신의 상태에 대해 알게 되고 정수인은 하이드와 수첩으로 이야기한다..
최준경은 기생생물 전담반‘더 그레이’의 타격팀장이다. 최준경은 기생수가 된 남편에게 특수헬멧을 씌워 탐지견처럼 데리고 다니며 엄청난 몸놀림과 총술로 기생수들을 찾아 죽이고 있다.
기생수들은 조직을 만들며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걸 최준경은 알게 되고 사람들을 모아 기생수가 없는 걸 확인한 사람들로 특별 수사팀을 꾸리려 설명회를 연다.
기생수로 판별하는 간단한 방법은 머리카락을 한가닥 끊어보는 것이다. 기생수가 된 사람의 머리카락을 끊어내면 산화되어 없어진다.
2편
특별 수사팀의 설명회를 들은 김철민은 자신이 아끼는 지인 정수인을 기생수로 의심하고 정수인의 머리카락을 뽑아 보지만 정수인은 평소에는 사람과 같기 때문에 걸리지 않는다.
그날 저녁 기생수들은 정수인을 교회로 끌고 간다.
한편 목사의 몸으로 들어간 기생수는 흩어져있는 기생수들을 교회로 모아 조직을 만들고 무리를 지어야 생존할 수 있는 힘이 커진다는 말로 기생수들을 끌어모은다. 설강우는 기생수들이 모여있는 교회에 동생을 발견하고 신고한다.
설강우와 교회에 있던 정수인은 다시 만나게 되고 그곳에서 도망치지만 도망친 걸 알고 기생수가 쫓아가 공격을 한다..
위험을 느낀 정수인은 하이드가 되어 몸을 보호한다.
그 시각 남일군의 미수사건을 살펴보던 최준경은 마트 살인사건의 피해자 정수인을 의심한다.
3편
설강우와 정수인은 익명으로 김철민형사에게 기생수 주거지 새진교회를 신고하고, 최준경이 이끄는 기생생물 전담반‘더 그레이’가 출동한다. 하지만 교회에 있던 기생수들은 모두 도망간 상태였다.
김철민과 같이 다니는 강원석이 사람이지만 한몫 잡기 위해 기생수들을 도우며 첩자 역할을 하고 있었다.
김철민은 그곳에서 정수인에게 준 열쇠고리를 발견하고 정수인을 만나러 간다.
그걸 목격한 최준경은 김철민을 쫒는다. 쫓아간 최준경은 남편인 기생수 탐지견이 기생수가 알려주어 기생수를 확신한다.
최준경은 정수인이 기생수인걸 알게 되고 잡히게 된다.
그때 첩자로 활동한 강원석이 ‘더 그레이’의 탐지견 기생수를 죽이고, 도망치던 설강우는 그걸 목격하게 된다.
4편
설강우는 경찰내부에 첩자가 있다는 것을 김철민에게 알리고, 설강우와 김철민은 붙잡힌 정수인을 구출하기 위해 작전을 짠다.
한편 첩자에게 정수인의 실체를 들은 기생수 집단도 정수인이 위험한 인물이라 여기고 공격하여 죽이기로 한다.
기생수들이 공격을 하고 난장판이 된 틈에 설강우와 김철민은 정수인을 구출한다.
하지만 김철민은 목사 기생수에게 목이 잘리며 죽고 목사 기생수는 목이 잘린 김철민의 몸에 들어가 김철민으로 변한다.
5편
도망친 설강우는 정수인을 데리고 친구집으로 간다. 하지만 친구와 한 연락을 컴퓨터로 확인한 설강우의 누나 기생수가 설강우와 정수인을 죽이려고 찾아온다.
찾아온 기생수는 도움을 준 친구만 죽이고 둘을 놓치게 된다.
김철민으로 변한 기생수와 강원석은 미끼를 흘려 남일군 외각지역 창고로 유인한다.
정수인은 최준경에게 연락해 내부 첩자에 대해 말하고 자신의 상태와 기생수 소탕작전이 함정이고 실패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기생수 소탕작전은 성공한다.
김철민이 무리를 모두 죽이고 혼자 높은 신분의 인간 머리가 되려는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설강우의 누나는 뒤늦게 도착해 소탕장면을 목격하고 도망간다.
6편
김철민은 남일군 풍물축제에 오는 시장의 목을 차지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 계획을 알게 된 설강우와 정수인은 배신당한 설강우의 누나와 손을 잡고 최준경에게 알린다.
최준경은 김철민을 따돌리려 했으나 ‘더 그레이’ 팀과 모두 남일군 풍물축제로 모이게 된다.
김철민은 시장의 목을 차지하려고 했지만 하이디와 최준경에게 죽음을 한다.
최준경은 정수인을 놓아주고 다시 평범한 아르바이트생으로 돌아가고, 설강우는 ‘더 그레이’ 팀에’ 취직한다.
그 뒤 정수인에게도 팀에 합류하라 권한다.
시즌2 예고
최준경에게 이즈미 신이치라는 일본사람이 찾아오고 최준경에게 오른손으로 악수를 청한다.
그런 최준경은 오른손을 쳐다보며 끝이 난다.
-기생수:더 그레이 관람평-
2편까지는 최준경의 연기력이 보기 힘들었지만 3편의 회상 장면을 보고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알 수 있었고, 내면의 세계 이야기는 조금 지루했다.
기생수는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봤지만 애니메이션 못지않게 재미있게 봤다.
끝으로 시즌2를 예고하며 끝이 나는데 시즌1은 그냥 줄거리 정도이면 시즌2는 본격적인 스토리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범죄 드라마 영화 소년들 줄거리 결말 리뷰 (4) | 2024.10.20 |
---|---|
넷플릭스 공포 스릴러 영화 커브 줄거리 결말 리뷰 (3) | 2024.10.19 |
넷플릭스 스릴러 재난 영화 탈출:프로젝트 사일런스 줄거리 결말 리뷰 (13) | 2024.10.17 |
넷플릭스 액션, 어드벤처 영화 익스펜더블4 줄거리 결말 리뷰 (14) | 2024.10.16 |
넷플릭스 액션 애니매이션 영화 쿵푸팬더4 줄거리 결말 리뷰 (5) | 2024.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