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8월 21일, 개봉한 미국 영화. 결혼 첫날밤 자신을 죽여 악마의 제물로 삼으려는 시댁 식구들에게 살아남기 위해 대저택 안에서 맞서 싸우는 신부 그레이스가 하룻밤 고군분투하는 공포 스릴러 영화 리뷰 시작합니다!
스포 있습니다!
장르 –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코미디
감독 – 맷 베티넬리-올핀, 타일러 질렛
각본 – 가이 부식, R. 크리스토퍼 머피
상영 – 2019년 08월 21일
상영시간 - 95분
상영등급 – 19세 청소년 관람불가
쿠키 영상 - 없음
출연진 – 사마라 위빙, 아담 브로디, 마크 오브라이언, 헨리 제니 외
-레디 오어 낫 줄거리-
어린 알렉스와 다니엘은 무언가에 쫓기듯 도망친다.
그 뒤를 따르던 상처 입은 찰스는 다니엘에게 살려달라 하지만 데니얼은 소리쳐 사람들을 불러 모은다.
다니엘의 소리에 달려온 사람들은 찰스를 화살로 쏴 의식을 치르러 끌고 간다.
르 도마스 가의 증조부는 악마와 거래를 해 게임 사업에 성공한 것이다.
계약 조건은 결혼으로 집안에 새로운 가족이 생길 때마다 게임 상자에서 랜덤으로 임의의 게임 1개를 골라 플레이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게임은 체스나 가족용 보드게임으로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숨바꼭질이라는 목숨을 걸고 하는 게임이 하나 섞여있다.
집에 새로 들어온 사람이 숨바꼭질을 뽑게 되면 제한 시간인 동이 트는 새벽 전까지 집안사람들이 술래가 되어 대저택 안에 숨은 사람을 잡아 악마에게 제물로 바쳐 죽이는 것이다. 술래들은 무력이나 무기를 쓰는 것이 가능하다.
숨어 있던 사람을 생포하면 술래들이 라틴어를 외우며 희생자를 악마에게 바치는 제물의식을 치러야 한다.
하지만 시간 내로 제물을 바치지 못할 경우, 르 도마스 집안 모두가 죽게 된다.
30년 후. 그레이스는 게임 사업으로 부를 이룬 집안의 둘째 아들인 알렉스와 결혼을 앞두고 설레어하고 있지만 알렉스는 왠지 모르게 불안한 모습이다. 무사히 결혼식을 마치고 그레이스와 알렉스는 방으로 들어와 키스를 하는데 비밀통로에서 헬레나 고모가 나타나 가족들이 기다린다며 내려오라고 한다.
알렉스는 그제야 그레이스에게 자정에 시작되는 게임에 대해 설명해 준다..
딱 한 번만 하면 가족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인다는 숨바꼭질을 모르던 그레이스는 흔쾌히 하겠다고 받아들인다.
자정이 되어가자 가족들 모두 르 도마스라고 적힌 방으로 향한다. 모두 식탁에 둘러앉아 알렉스의 아버지 토니가 하는 집안의 오랜 전통을 설명하는 것을 듣고, 그레이스는 카드를 뽑게 된다. 그 카드에는 숨바꼭질이라고 적혀있었다.
그것을 들은 가족들은 표정이 굳으며 경악을 금치 못하고 알렉스는 현실을 부정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자 그레이스는 불안해한다. 토니는 그레이스에게 집안에 숨어 동이 틀 때까지 가족들에게 포획되지 않으면 된다는 규칙을 알려준다.
숨바꼭질 노래가 틀어지고 그레이스는 숨으러 향하고 남은 가족들은 비장하게 무기들을 챙겨 노래가 끝나자 그레이스를 찾는다.
-레디 오어 낫 결말-
홀로 방에 남아 있던 알렉스는 비밀통로로 향해 그레이스를 찾아간다.
그때 조지를 찾던 가정교사 클라라가 에밀리가 쏜 총에 머리를 맞고 그레이스가 있는 방에서 쓰러진다.
이 장면을 본 그레이스는 보통의 숨바꼭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알렉스는 그레이스와 집을 빠져나가기 위해 비밀통로 향한다.
그곳에서 알렉스는 그레이스에게 모든 것을 말해주고 그레이스를 집에서 탈출시키기 위해 경비실로 향한다.
비밀통로에서 빠져나온 그레이스는 클라라의 시체를 옮기던 헬레나와 다니엘, 토니, 에밀리에게 발각되지만 무사히 도망친다. 탈출구를 찾던 그레이스는 다시 다니엘과 마주치는데 마음이 약해진 다니엘은 도망가라고 한 뒤 사람들을 불러 모은다. 그레이스는 상황의 심각성을 깨닫고 처음으로 카드를 뽑았던 방으로 가서 총을 챙겨 주방으로 향하지만 집사를 마주치게 된다.
그 시각 알렉스는 경비실에 도착해 CCTV로 확인하고 곧바로 보안장치를 해제하고 기계를 망가트린다.
그레이스는 탈출하기 위해 집사에게 총을 겨누지만 총은 장식품이었고 그레이스는 다시 도망가야 했다..
그리고 CCTV가 켜진 걸 확인한 토니와 다니엘은 경비실로 향해 알렉스를 제압하고 다시 방에 묶어 가둔다.
그레이스는 문과 창문이 열린 틈에 집을 탈출하지만 쫓아온 집사에 의해 잠이 들었고 다시 집으로 길에 깨어난 그레이스는 운전하던 집사를 공격해 차가 전복된다. 그곳에는 집을 빠져나온 다니엘이 있었고, 그곳에 토니가 있다는 걸 알고 있던 다니엘은 그레이스를 기절시키고 집으로 데려간다.
눈을 뜬 그레이스는 묶인 채로 의식이 치러지고 있었고, 악마에게 바치려 칼을 든 순간 다니엘을 제외한 가족들이 피를 토하며 쓰러진다. 그레이스를 안타깝게 생각한 다니엘이 그레이스를 도와 집을 빠져나가려 한다.
하지만 다니엘은 쫓아온 아내 체러티에게 총을 맞고 죽게 된다.
알렉스는 그레이스를 도우기 위해 다시 탈출했지만 그레이스를 찾던 도중 다니엘과 베키가 죽은걸 보고 변심해 그레이스를 붙잡아 의식을 진행시키려 한다. 남은 가족들이 모이고 다시 의식을 치르는데 미처 의식을 치르지 못하고 동이 튼다.
가족들은 동이 트면 모두 죽는다고 믿고 있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어리둥절한 모습이다.
그 순간 갑자기 가족들이 하나둘씩 몸이 터져 죽게 된다.
마지막으로 알렉스까지 몸이 터져 죽게 되고 그레이스는 피투성이가 된 채 불이 난 집을 탈출해 밖으로 나와 담배를 피우며 끝이 난다.
-레디 오어 낫 관람평-
평범하지 않은 숨바꼭질에 보는 내내 스릴감이 있지만, 너무 잔인해서 조금 보기 힘들었다.
스토리에 반전이 없이 거의 숨바꼭질만 하며 죽고 죽이는 내용이라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영화이다.
10점 만점에 7점입니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 땡스기빙 넷플릭스 공포 스릴러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 (2) | 2024.11.20 |
---|---|
핫 스노우맨 넷플릭스 멜로 로맨스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 (4) | 2024.11.19 |
파일럿 코미디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 (17) | 2024.11.16 |
애비게일 넷플릭스 공포 스릴러 영화 줄거리 결말 리뷰 (14) | 2024.11.14 |
오징어 게임 5화~9화 넷플릭스 서바이벌 스릴러 시리즈 줄거리 소개 2부 (6) | 2024.11.11 |